나의 과제를 도와주는 사이트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나의 과제를 도와주는 사이트
대학 생활에서 과제는 빠질 수 없는 일이다. 그중에 PPT를 제작하여 제출하는 과제가 많을 것이다. PPT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 내용을 전달하는 PPT의 디자인이나 질도 중요하다. 그래서 나의 PPT의 시각적 질을 높여줄 추천 사이트를 알아보았다.
첫 번째로, 색 조합 정보를 제공해주는 ‘색채 연인’이라는 사이트이다. PPT를 만들다 보면 색 조합이 잘 맞아야 시각적인 이목을 끌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 사람들이 색상, 팔레트 및 패턴을 공유하고 최신 추세에 관해 토론하고 다채로운 기사를 탐색할 수 있어서 정보를 받을 수도있고, 직접 색조합을 해보는 창의적인 커뮤니티이다. 주소는 https://www.colourlovers.com/ 이다.
두 번째로는, 좀 더 집중도 있는 PPT를 만들기 위해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을 긴 문장보단 아이콘이나 인포그래픽 등으로 표현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면 무료로 아이콘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Flactioon’이라는 사이트가 있다. 다양한 확장자로 저장할 수 있으며 Edit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색상의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모든 프로젝트를 위한 아이콘 글꼴이나 작업을 보다 전문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 액세서리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주소는 https://www.flaticon.com/ 이다.
세 번째로는, 세계최대규모의 PPT 공유 사이트 ‘슬라이드 공유’라는 사이트이다. 프레젠테이션, 정보 그래픽, 문서 및 비디오를 포함한 전문 콘텐츠를 위한 미국 호스팅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PowerPoint, Word, PDF 또는 Open Document 형식으로 파일을 비공개 또는 공개적으로 올릴 수 있다…. 또한, 다른 무료 PPT 공유 사이트와는 달리, 전문적인 양질 발표할 때 전달하는 방법과 파워포인트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도 진행한다. 주소는 https://www.slideshare.net/ 이다.
네 번째로는, ’네이버 나눔 글꼴’이라는 사이트이다. 네이버는 매년 새로운 글꼴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내용과 시각적인 아이콘도 중요하지만, 글꼴 하나로도 PPT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 내 컴퓨터의 기본 글꼴들로는 부족할 때, 네이버 나눔 글꼴 사이트를 추천한다. 주소는 https://hangeul.naver.com/ 이다.
혼자서 과제를 하기 힘들 때, 여러 가지 과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찾아보고 무료로 도움을 받는다면 더 쉽고 질 높은 과제를 할 수 있을 것이다.
< ekdlej0602@naver.com 정기자 권의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