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혁명을 실현을 위한 인력양성 학과

 강릉영동대학교 정보통신과

4차 산업 혁명을 실현을 위한 인력양성 학과
Q. 교수님 소개랑 무슨 과목을 담당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세요.
A. 정보통신과 학과장 문승찬 교수이며, 네트워크 관련 분야 및 정보통신 관련 과목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정보통신과 소개를 해주세요.
A. 정보통신과는 21C 유망산업 분야의 융합기술과 연계된 최첨단 학과일 뿐만 아니라 다가올 4차 산업 혁명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핵심적인 인력양성 학과로 부상되고 있습니다. 그 목적으로 정보통신부와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인력양성을 위한 특성화학과로 선정되어 실무형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와 모바일기술 분야의 특성화를 통해 신기술분야의 첨단교육 시설을 구축하여 실무 중심의 교과과정 편성과 함께 팀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하여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졸업 후 취업은 어느 분야로 하는지 알려주세요.
A. 정보통신과를 졸업한 후에는 네트워크 보안 업체, 모바일 네트워크 업체, 공무원이나 방송국, 또 삼성, LG 등 정보통신 분야 대기업 및 중소기업으로 취업 할 수 있습니다.
Q. 정보통신과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정보통신과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 1급,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정보통신 산업기사 등이 있습니다.
Q. 강릉영동대학교 정보통신과 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A. 실무형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 모바일 프로그래밍 및 콘텐츠 기술 분야의 특성화를 통해 신기술분야의 첨단교육 시설을 구축하고 실무 중심의 교과과정 편성과 함께 팀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하여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정보통신과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차세대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최첨단 학과일 뿐만 아니라, 국제화 시대의 실현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인력양성 학과로 부상하고 있어, 이쪽 분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지원을 많이 하면 좋겠습니다.
<정기자 김현숙 h__s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