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유아교육과

 강릉영동대학교 유아교육과

20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유아교육과
Q. 교수님 소개랑 무슨 과목을 담당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세요.
A. 현재 유아교육과 학과장인 조미환입니다. 아동 미술, 보육교사론, 아동건강교육, 아동안전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유아교육과 소개를 해주세요.
A. 유아교육과는 1991년 신설되어 20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과로써 강릉 영동지역 유아교육의 산실이며 거점학과입니다.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졸업생은 약 2,000명 정도로서 강릉 영동지역의 유아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최근 2년 동안 총 6명의 졸업생이 유치원 임용고시에 합격하여 교육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졸업 후 취업은 어느 분야로 하는지 알려주세요.
A. 유치원교사, 어린이집 교사, 유아 관련 학원 교사, 유아 관련 상담센터 교사 등으로 취업을 하게 됩니다.
Q. 유아교육과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정교사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Q. 강릉영동대학교 유아교육과 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A. 인근 영동지역 전문대 중 유일의 유아교육과이며 20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본과 졸업생들은 영동지역 유아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유아교육을 책임지고 수료시키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현재 학사학위취득 전공 심화 과정을 운영 중이며, 수료 시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 수료증이 발급되어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본 학과 재학생들은 장차 이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영유아를 교육할 예비 유아 교사이므로 그 어느 학과보다도 인성과 품성이 뛰어납니다.
Q. 유아교육과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강릉 영동대 유아교육과는 이 지역 유아교육의 뿌리입니다. 여러분이 유아교육과에 입학한다면 유아교육과 교수, 재학 중인 선배, 졸업한 선배들은 삼위일체가 되어 여러분이 비상의 날개를 활짝 펼칠 수 있도록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줄 것입니다. 취업과 미래가 보장된 유아교육과에 진학하여 유아 교사가 되고 싶은 여러분들의 꿈을 꼭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정기자 김현숙 h__s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