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관련 지도자를 양성하는 스포츠지도과

 강릉영동대학교 스포츠지도과

체육 관련 지도자를 양성하는 스포츠지도과
Q. 교수님 소개랑 무슨 과목을 담당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세요.
A. 스포츠지도과 학과장인 김동욱이라고 합니다.
Q. 스포츠지도과 소개를 해주세요.
A. 스포츠지도과는 모든 스포츠 종목에 관한 학문적 연구를 통하여 생활체육 지도 및 체육 관련 지도자의 자질을 함양하여 지역 및 체육계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체육 관련 운동프로그램의 작성 및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육성합니다. 또한, 생활 스포츠, 평생 스포츠를 위하여 다양한 현장 체험과 실전경험을 중심으로 이론 및 실무를 갖춘 스포츠과학 분야의 전문인으로 유능한 지도자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졸업 후 취업은 어느 분야로 하는지 알려주세요.
A. 스포츠지도과를 졸업한 뒤에는 생활체육 지도자, 경기지도자, 초등학교의 보조 체육 교사로 나간다던가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등이 될 수 있어 취업 길이 많습니다.
Q. 스포츠지도과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일단 생활체육 지도자(전 종목) 자격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마사지 지도자 자격증, 격투기 단증 및 사범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Q. 강릉영동대학교 스포츠지도과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A. 우선은 장학제도를 말할 수 있습니다. 저희 학과의 장학제도는 설립자 장학금, 특별장학금, 이사장장학금 등 장학제도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기숙사입니다. 현재 우리 학교의 기숙사는 이용에 불편이 없고, 편안하며 안락한 시설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운동 시설을 얘기할 수 있습니다. 강릉영동대학은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캠퍼스 내 골프 연습장, 테니스장, 헬스장, 농구장, 족구장, 종합체육관 등 여러 가지 운동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Q. 스포츠지도과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미래 시대는 건강과 운동해야 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스포츠 지도자를 많이 필요로 하므로 취업과 적성에 맞는 학생에게는 최적의 학과가 될 것입니다.
<정기자 김현숙 h__s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