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존중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복지학과

 강릉영동대학교 사회복지과

인간은 존중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복지학과
Q. 교수님 소개랑 무슨 과목을 담당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세요.
A. 사회복지과 교수 김규광입니다.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지역사회복지, 사회복지조사, 정신건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사회복지과 소개를 해주세요.
A. 사회복지학은 산업 및 정보화 사회에서 개인,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적 학문입니다. 따라서 사회복지과는 현대사회가 안고 있는 삶의 질에 대한 제반 문제를 연구하고 이를 개선하거나 해결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사회복지사가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학과입니다. 복지 분야를 다루는 학문적 특성상 더불어 사는 세상과 아름다운 세상을 추구하고 인간을 존중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전문인력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Q. 졸업 후 취업은 어느 분야로 하는지 알려주세요.
A. 졸업 후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이나 종합사회복지관과 같은 복지기관,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복지시설 및 어린이집과 같은 보육 시설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Q. 사회복지과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강릉영동대학 사회복지과는 2년 동안 신나게 생활하여도 졸업 시보건 복지부에서 주는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100% 무시험으로 취득합니다.
Q. 강릉영동대학교 사회복지과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A. 강릉영동대학 사회복지과는 강릉 최초로 신설된 복지 분야 학과이기 때문에 많은 졸업생이 지역사회에서 복지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규과정으로 야간반을 운영하고 있어서 주, 야간 학생들이 서로 교류 활동을 할 수 있고 “엘도라도” 봉사동아리를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능력과 자질을 겸비한 복지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복지과에서는 맞벌이 부부증가로 인해 아이를 돌보는 전문인력이 급증하고 있으므로 전망 있는 보육교사 양성과정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사회복지과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매일 매일 진학문제를 애쓰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격려를 보내면서 강릉영동대학 사회복지과는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접합한 학과입니다. 복지사회의 미래를 여러분과 고민하고 더불어 행복해지는 세상을 함께 가꾸어 나갑시다.
<정기자 김현숙 h__s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