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군사학과

 강릉영동대학교 군사학과

부사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군사학과
Q. 교수님 소개랑 무슨 과목을 담당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세요.
A. 저는 군사학과 학과장인 장재춘입니다. 담당하고 있는 과목은 의사소통하고 리더쉽, IT 쪽 과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군사학과 소개를 해주세요.
A. 군사학과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내 나라는 내가 지킨다.’라는 이념 아래에 부사관으로서 9급 공무원의 신분을 가지게 됩니다. 최대 정년인 58세에 정년이 되고 연금도 제일 많이 받고 혜택도 많이 받는 블루 오션의 학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졸업 후 취업은 어느 분야로 하는지 알려주세요.
A. 졸업 후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육군, 해병대, 해군, 공군, 장교로서는 3사관학교 편입을 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도 거의 육군, 해군에 많이 있습니다.
Q. 군사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군과 관계되어 있어서 특별한 자격증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저희가 자체로 군인가로 가점을 부여한 정보화 자격증, 운전면허, 무도, 태권도 2단 이상, 기본으로 3품 자격증을 따고 있습니다.
Q. 강릉영동대학교 군사학과 만의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A. 전국에서 1위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군장학생 같은 경우 강릉영동대학교에 들어와 합격하게 되면 2학년 1년을 국가 장학금과는 별개로 전액 장학금 550만 원 정도 받게 됩니다. 부사관 임관율을 보면 80% 이상, 항상 필기를 보면 전국 1위 정도의 합격률을 보입니다.
Q. 군사학과는 꿈꾸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군사학과는 코로나 시대의 블루 오션이라고 생각합니다. 9급 국가 공무원을 하려면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되지만 강릉영동대학교 군사학과는 들어오면서 9급 공무원이 됩니다. 안정적이고 모든 혜택이 있으며, 제대하고 평생 복지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강릉영동대학교 군사학과에 들어와서 국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자부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정기자 김현숙 h__s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