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과를 소개합니다!

 강릉영동대학교 호텔조리과

호텔조리과를 소개합니다!
Q. 호텔조리과를 소개해 주세요.
A. 호텔조리과에서는 호텔을 비롯한 각종 전문 레스토랑에서 주목받고 있는 음식 문화와 관련하여 다양한 실습 교육을 통해 각국의 수준 높은 조리 실무 기술을 습득하도록 한다. 강릉영동대학교 호텔조리과는 1988년, 전국에서 2번째로 신설되어 현재까지 전문적인 조리기술 습득 및 이론교육 등 외식조리 관련 학문을 교육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학과목표를 알려주세요.
A. 정보화, 세계화, 개방화된 시대를 맞이하여 호텔 및 외식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이론을 기초로 고급전문조리기술교육을 재정립하고 외식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반적인 실무지식과 현장 적합성 역량을 강도있게 교육하는 것이다. 또한, 호텔현장실습으로 교육현장과 호텔 및 외식 산업체와의 유대강화로 적응력을 배양하고 취업기회를 확대하며 호텔 및 외식산업 분야의 발전에 필요한 전문 조리인을 양성하는 것이다.
Q. 교과과정에는 무엇이 있나요.
A.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제과, 제빵, 케익데코레이션, 디저트, 창업실험조리, 식품저장, 식음료실습 뿐만 아니라 조리원리, 영양학, 식품재료 및 실습, 외식창업론, 주방관리, 메뉴해설, 조리실무영어 등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여 전문적인 기술습득 및 이론교육 등 외식조리 관련 학문을 교육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학과의 장점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호텔조리과는 세계 및 국내 각종 요리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경력이 많을 뿐 아니라 현장실습과 창업동아리를 운영하여 현장 경험 확대 및 향토 식재료를 이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현장 적응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수준 높은 현장실습을 실시하며 산학 협력관계를 활성화하여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Q. 취득 면허 및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조리산업기사(한식,양식,일식,중식,복어),조리기능사(한식,양식,중식,일식,복어),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위생사
Q. 졸업 후 진로 방향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호텔외식사업부 및 관광호텔,서비스 분야의 조리사, 외식산업체,종합병원,학교 등 단체급식시설의 조리사, 콘도미니엄,골프하우스,각종 레저시설의 식당 조리사, 제과제빵 관련 업계의 제과 제빵사, 외식업 창업 (전문식당 및 제과점)
<수습기자 홍세현 hsh010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