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학교 뷰티미용과 전국에서 최초로 개설된 뷰티미용과에 대해 알아보자!

 강릉영동대학교 뷰티미용과

전국에서 최초로 개설된 뷰티미용과에 대해 알아보자!
Q. 뷰티미용과를 소개해 주세요.
A. 뷰티미용과는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건강과 아름다움이 중요시됨에 따라 헤어, 피부, 메이크업 등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학과이다. 강릉영동대학교 뷰티미용과는 1991년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개설되어, 31년의 전통을 가지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뷰티미용과는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과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의 토탈뷰티 교육과정으로 필수 역량을 갖춘 전문 미용인을 육성하며 현대사회의 질적 수준을 향상할 수 있는 유능한 뷰티 전문가를 양성한다.
Q. 학과목표를 알려주세요.
A. 2년의 교육과정을 통해 미용 실무 수행능력을 완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인성과 전공지식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산업체와의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기본적 미용직업 기초능력을 갖춘 다 영역 미용 인재를 양성하고, 심미적이고 창의적인 미용 인재를 육성한다.
Q. 교과과정에는 무엇이 있나요.
A. 교과과정으로는 기초학문과 헤어 미용 이론 및 실습(헤어컬러링, 두피 관리 등), 메이크업 미용 이론 및 실습(스페셜 메이크업, 분장 등), 피부미용 이론 및 실습(전신피부미용, 아로마 테라피 등), 네일아트 이론 및 실습,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Q. 학과의 장점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뷰티미용과의 가장 큰 장점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졸업과 동시에 국가에서 지급하는 미용사 면허증이 졸업장과 함께 발급된다는 것이다. 또한, 전국의 뷰티미용과 중 야간 제도의 최초 개설로 많은 졸업생을 사회로 배출하여, 강원도 지역 내 다양한 취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뷰티미용과는 학과행사와 과 동아리 활동으로 네일, 미용 등 전공과 관련된 체험 봉사를 시행하고 있다. 국내 뷰티 산업 선두업체와 산학협력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봉사를 통해 인성과 전공지식을 쌓고 있다.
Q. 취득 면허 및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국가 미용사 면허증
Q. 졸업 후 진로 방향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헤어디자이너, 네일아티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피부관리사, 방송분장사, 화장품회사 교육 강사, 전공 관련 샵 창업, 뷰티 관련 산업체, 뷰티 아카데미, 피부과, 성형외과 등
<수습기자 홍세현 hsh010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