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과를 소개합니다!

 강릉영동대학교 물리치료과

물리치료과를 소개합니다!
Q. 물리치료과를 소개해 주세요.
A. 물리치료란 신체적으로 질환이나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물리적인 인자(빛, 광선, 물, 손, 기계 등)와 인체의 역학적인 요소를 이용해 기능적으로 회복시키는 것을 말한다. 강릉영동대학교 물리치료과는 1984년에 개설되어 강원도에서 가장 긴 역사와 전통,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을 자랑하며, 졸업 후 국가고시를 통해 보건복지부에서 물리치료사 면허증을 발급받고 물리치료사가 되는 일련의 과정을 수행한다.
Q. 학과목표를 알려주세요
A.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취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가장 궁극적인 목표이다. 참여식 교육 및 증거 중심의 치료법 습득 교육과 학생 자치활동을 강화하며 인간 존중의 태도와 전인적 사고하는 인재를 양성해 결과적으로 국가 및 지역사회의 건강과 보건향상에 이바지하는 전문 의료인으로서의 자질을 키운다.
Q. 교과과정에는 무엇이 있나요.
A. 해부학, 생리학, 운동학 등 물리치료 기초과목과 함께 근골격계 물리치료, 신경계 물리치료, 도수 물리치료, 소아 물리치료, 심폐 물리치료, 스포츠 물리치료(트레이너), 산업체 물리치료, 노인 물리치료 등이 있다.
Q. 학과의 장점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강릉영동대학교 물리치료과만의 장점은 미러링 센터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미리 교육하고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러링 센터란 실제 병원 현장과 유사하게 만들어 놓은 공간을 의미하며, 이곳에서 로봇 보행 훈련 등 다양한 실습을 하고 협력 관계 병원들과 소통하며 전문인의 역량을 쌓는다. 물리치료과는 학과행사로 보건교육과 수중치료 교육 등 전공과 관련된 체험 행사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학습한다. 또 전공 관련 과 동아리는 물리치료 관련된 도구나 기구를 개발하고, 도수치료 관련 내용을 공부, 실습하는 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Q. 취득 면허 및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물리치료사, 필라테스 관련 자격증, 도수치료 관련 자격증, 각종 건강 및 재활 전문 자격증 등
Q. 졸업 후 진로 방향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종합병원, 병원, 의원, 한방병원, 국가 보건 공무원, 국가 체육 기관과 의료기관, 보건소, 해외 물리치료사, 스포츠시설, 재활 관련 연구소, 의료기 회사, 재활 관련 정부 기관, 재활원, 장애인복지관, 보조기 의수족 제작 분야, 공공기관 소속 치료사, 물리치료 장교, 노인복지시설, 장애아동 복지시설 등
<수습기자 홍세현 hsh010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