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물받이 바닥 벽화 그리기와 공원 환경정화 활동

대학생이 하기 좋은 봉사활동
빗물받이 바닥 벽화 그리기와 공원 환경정화 활동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가장 첫 시작은 ‘봉사활동’이라 볼 수 있다. 우리 사회 미래발전의 선구적 역할을 담당하는 대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몇 가지 봉사활동을 소개하려고 한다. 첫 번째, '안녕! HUG-SEA' 빗물받이 바닥 벽화 그리기 봉사이다. 봉사 기간은 2021년 9월 30일 하루이며 집결 장소는 강릉시 자원봉사센터이다. 주로 활동 장소는 중앙시장이며 미술 관련 전공 자원봉사자를 우대한다. 참고사항으로 우천 시 취소될 경우 별도 연락을 필수로 할 예정이다. 두 번째, 비대면 공원 환경정화 활동이다. 봉사 기간은 2021년 07월 26일부터 2021년 10월 24일이다. 모집 기관은 (사) 강릉 생명의 숲 국민운동이며 봉사 장소는 강릉시 교동 1845-1, 강릉시 교동 1769-7 일원 공원이다.
활동 안내로 첫 번째, 봉사활동 이후 활동 보고서 필수제출을 해야 한다. 보고서에 봉사활동 사진과 소감이 있어야 인정되고. 사진에 얼굴, 활동 시작, 종료 시간이 명시되어야 한다.
두 번째, 1회 활동에 최대 2시간 봉사시간 지급한다. 세 번째, 1인 최대 2회 참여 가능하며, 네 번째, 봉사활동 후 공원의 친구들 설문 응답 참여를 해야 한다. 이후 봉사시간 등록까지 2~3주 정도 소요된다. 봉사 신청 방법은 1365 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 선택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완료된다.
‘봉사활동의 시작은 배려, 끝은 자기완성’이라는 말이 있다. 본인을 성장시키는 봉사활동을 참여하여 인격적 역량을 성장시키고 타인을 이끌 수 있는 자질을 발전시켜 보자.

<수습기자 김미진 mi_jin010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