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상품에 가입하여 돈을 모아보자

 대학생을 위한 적금 상품

적금 상품에 가입하여 돈을 모아보자
돈의 지출은 취향에 맞으며 오래 쓸 수 있는 물건들 구매, 운동, 취미, 공부 등 돈을 모아 쓸 수 있는 곳은 다양하다. 금융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은행들은 대학생, 사회 초년생을 위해 다양한 적금이 출시되고 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스무 살 우리 적금 등 적금 종류는 많고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할지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여러 상품을 찾아 비교한 대학생에게 추천할 만한 적금으로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이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금리가 높아서 한 다기보단 매주 카카오 프렌즈 배지 모으는 재미와 쉽게 가입할 수 있으므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연 금리 최대 1.5%이다. 이 적금은 매주 최초 가입 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하여 자동이체가 이루어지는 적금이다. 26주(약 6달) 동안 적금을 하며 최초 금액을 천원으로 설정하였다면 1주 차에는 천원, 2주 차에는 이천 원, 3주 차에는 삼천 원이 이체된다. 자유적금과는 다르게 첫 번째 납부금액을 선택하면 바꿀 수 없다.
우리은행의 “스무 살 우리 적금”은 만 18세~만 30세 이하면 가입할 수 있고 1인당 도전형/절약형 유형별 한 계좌씩만 가입할 수 있으며 기간은 1년/2년/3년 중 선택할 수 있다. 도전 형은 월 20만 원 이하의 금액을 지정하여 적금하는 방식이다. 도전형 기준 기본 금리 1년(1.7%), 2년(1.8%), 3년(1.9%)에 우대금리가 최대 1.1%까지 제공된다. 우리은행 계좌로 자동이체를 하면 일부 우대금리 혜택(0.6%)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거래 은행인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외에도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 신한은행 ‘SOL 편한 선물하는 적금’, 국민은행 ‘smart 폰 적금’ 등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다.
대학생, 사회 초년생을 위해 여러 은행에서 다양한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본인의 상품을 비교해 보고 맞는 상품을 선택해 보기를 바란다. 적금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차근차근 시작해 꾸준히 돈을 모으는 재미를 알고, 계획적인 저축 습관을 기르면 어느새 재테크 마스터가 된 모습을 볼 수 있다.
< 정기자 권의영 ekdlej060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