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후 서류, 면접 합격을 위한 꿀팁

대학생에게 인기 있는 대외 활동
졸업 후 서류, 면접 합격을 위한 꿀팁
요즘 대학생들은, 대학교 성적과 학점만으로 취업하기에는 어려운 기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를 보완해주기 위해 학교에서 활동하는 것 외의 활동으로서 대외의 다양한 활동을 접하거나, 다른 학교 사람들과의 인맥을 넓히거나 앞으로 미래의 나의 직무를 체험하는 대외 활동을 통해 취업 준비를 할 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외 활동을 소개하려고 한다.
LG유플러스는 유대감,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의 줄임말로 LG유플러스와 함께 이 시대 가장 힙한 콘텐츠를 만들고 알려 나가는 대외 활동 커뮤니티의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국내 대학 재학생, 휴학생, 유학생 모두 지원할 수 있다(단, 인스타그램 공개계정 보유 필수).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 등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갖추거나, 영상 제작 및 촬영 경험이 많거나 관련 역량을 보유, IT/TECH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우대한다고 한다.
LG유플러스 및 다양한 주제에 대한 자유로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활동으로서 개인 미션, 팀미션, TFT미션이 있다. 개인 미션으로는 SNS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이고, 팀미션으로는 브랜드 홍보 영상 기획 및 제작, TFT미션으로는 브랜드 행사 취재,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등 TFT 활동 진행을 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2021년 11월~ 2021년 4월 (약 6개월)이고 유대감 회원으로 등록 시 매월 활동비 지급 (인당 20만 원) 및 우수 활동자 시상, 최우수 활동팀, 활동자 시상, 공식 수료증 수여,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 LG유플러스 브랜드 행사 참여 및 실무자 멘토링 기회 제공의 혜택이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유대감이 LG유플러스의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가는 소속감과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라며 참여 대학생들의 경력뿐만 아니라 정신적 함양을 키워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처럼 학교에서의 전공과 공부가 아닌 대외 활동을 통한 다양한 체험으로 소속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의 스펙을 쌓는 대외 활동은 대학생들에게 공부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들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정기자 권의영 ekdlej060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