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하여 나오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우리 대학(총장 김제홍)은 2019학년도 (동계)현장실습과 2020학년도 (하계)현장실습에 참여한 실습학생과 실습기관을 대상으로 제2회 현장실습 커스터마이즈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강릉영동대학교가 주최하고 현장실습지원센터가 주관하며 강원도청과 강릉시청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제2회 커스터마이즈 프로그램은 현장실습직접실습 수기공모전, 간접 실습 온라인(과정) 수기공모전, 현장실습 우수기관 선정의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학생의 안전을 우선하기 위해, 대면으로 진행하는 우수사례 발표 공모전은 폐지하고 비대면 현장실습 온라인(과정) 수기 공모전을 신설하여 진행하였다. 또한 “현장실습 커스터마이즈 프로그램 운영위원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아픈 마음을 위로해 주기 위해 수상자의 부상을 한시적으로 대폭 상향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현장실습직접실습 수기 부문에서 의료코디네이터과 학생의 “두 발짝 나아가는 또 하나의 발판”이 최우수 수상작으로 선정되었고 간접 실습 온라인(과정) 수기 부문에서는 토목건설과 학생의“미래의 지배자 속력보다 방향이다”가 최우수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현장실습 직접 수기와 온라인(과정) 수기 공모에서 우수상 8명, 장려상 12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장학금 50만 원과 부상 40만 원 상당, 우수상은 장학금 30만 원과 부상 20만 원 상당, 장려상은 장학금 20만 원과 1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고 한다.

현장실습 우수기관은 ㈜라한호텔외 10개 실습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현판과 특별 장학금 지급 보증서를 우수기관 선정업체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2020 제2회 현장실습 커스터마이즈 프로그램 시상식은 11월 말 개최하였다고 하였다.

올해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현장실습의 활력을 증진하고 실습기관과의 유대를 강화하여 실습생의 취업기회 마련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었으며, 우수 수기를 작성함으로써 현장실습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진로 및 취업 설계에 대해 유도, 우수 사례를 발굴전파함으로써 예비 실습학생에게 간접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의 내실화를 도모, 우수기관선정을 통하여 실습기관의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