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보건소의 무료 이동검진 알아 두세요

결핵은 결핵균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으로, 다른 감염성 질환보다 천천히 진행되어 나타난다. 결핵에 걸리면 기운이 없고 쉽게 피로를 느끼며 체중이 감소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기침과 가래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결핵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결핵은 일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항결핵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분 완치가 가능하다. 결핵 예방과 관리는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결핵균이 전파되지 못하게 하는 것 인만큼 조기검진이 매우 중요하다. 강릉시에서는 결핵 및 호흡기 질환의 조기 검진 및 치료를 위하여 대한결핵협회 강원도지부와 강릉시보건소가 함께 무료 이동검진을 시행한다. 검진은 관내 결핵 및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주민을 대상으로 5월17일(화)부터 5월20일(금)까지 진행되었고, 다시 6월16일(목)부터 6월17일(금)까지 강릉종합노인복지회관에서 진행된다. 16일은 9시30분부터 16시까지 운영되고, 17일에는 09시30분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검사 내용은 흉부 X-선(결핵검진), 심전도(심장질환), 폐기능검사(폐 질환), 소변검사(요단백, 요당, 잠혈, pH), 고혈압성 질환 검사 등이다.
검진에 참여할 대상자는 필히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033)660-3095, 3096으로 문의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