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잠재 능력을 깨워보기! 자신감 회복하기!

우리대학의 「2016학년도 진로캠프 및 취업캠프」가 지난 5월3일부터 4일까지 양일 간 열렸다. 진로캠프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취업전략을 위한 취업스킬을 제고하기 위해 기업 및 직무분석 과정, 직무별 특성 및 취업유형, 실전 모의 면접 등의 프로그램이 구성되었고, 취업캠프는 성공적인 취업을 높이기 위해 학생 자신의 취업에 대한 막연한 기대나 불안감을 해소하고 뚜렷한 목표와 자신감을 갖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두 캠프 모두 첫 시간은 각 과에 맞는 특성을 찾아 희망하는 직무별 채용 동향을 알리는 NCS 프로세스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도, 직무별 특성 및 취업유형, 이미지 메이킹, 면접실습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실제 면접현장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전현직 인사담당자와의 모의면접은 학생들에게 대처경험 및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NCS직무역량 진로캠프 및 취업캠프는 학생들에게 자아 발견에서부터 미래설계, 맞춤형 이미지메이킹 경험의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자기분석과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자신이 가진 무한한 잠재 능력을 깨닫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캠프”였고,“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만족스러웠던 캠프”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