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천사들의 서약

지난 5월13일 본교 대강당에서 우리대학 간호학부의‘제5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있었다. 행사는 김명희 학부장의 주관으로 진행되었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현인숙 총장직무대행은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직업인만큼 간호 전문인으로서 봉사정신과 배려심을 되새기고 책임감을 갖고 그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참된 간호사가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이밖에도 교내 기획실장(남평오), 교학처장(김제홍),사무처장(박용승),산학협력처장(서흥석)이 참석하여 격려하였고, 교외에서는 강원도 간호사회장(손혜숙), 총동문회장(장분성) 및 병원 기관 관계자분들이 참석하여 축하하였으며, 학부모들도 함께 행사의 의미를 생각하며 학생들을 격려하였고, 후배들의 축하공연으로 기쁨을 나누었다.
이번 선서식에 참가한 간호학과 학생은 3학년 총 209명으로, 병원 임상실습교육에 앞서 간호사로서의 사명감과 윤리의식을 재점검하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미래의 전문 간호인으로서 봉사하고 헌신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선서식에 이어서 간호학부는 학부모 학과투어 및 간담회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이 학교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지도교수와 1:1 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를 사전에 조사하여 전공교육 및 실습, 취업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가지고 심도있는 만남의 시간을 가져서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