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지식뿐 아니라 실제로 해볼 수 있는 획기적인 기회

강릉영동대학교 장대성 총장이 2013년 5월 15일 (수)부터 강릉영동대학교 기숙사생들을 위한 특별 강좌를 실시하였다.

첫 강좌의 시작은 2개의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첫 번째 특강은 「꿈을 이룰 수 있다.」의 저자이자 경기대학교의 서비스전문대학원장인 송하성 교수의 ‘젊은이여 꿈을 갖자!!’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이어서 두 번째 특강은 장대성 총장의 ‘부자가 되자!!’라는 주제의 강의가 많은 강릉영동대학교 예지인 사생들의 참여 속에 이루어졌다. 이 특강은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와 부자가 되는 마음씨, 주식투자방법을 알려주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 준다. 특히 주식투자방법은 매주 업데이트 되는 주가지수를 보여주며 주가지수 보는 법과 주식하는 법을 알려주어 주식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반응이 아주 좋다.

학생들의 반응에 힘입어 6월 10일 강좌부터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생들을 모아 투자 동아리를 결성할 예정이다. 이 강좌가 끝나갈 즈음에는 장대성 총장이 수강생들에게 직접 돈을 빌려주고 수강생들이 직접 주식투자를 해보는 기회를 가져 지식뿐만 아니라 실전능력도 키울 계획이다. 장대성 총장이 수강생들에게 직접 돈을 빌려주고 학생들이 직접 주식투자를 해보는 획기적인 이 계획은 아직 어린 학생들이 실패를 두려워 해 도전조차 하지 않는 것을 안타까워하는 장대성 총장에 의해 직접 계획되었다.

장대성 총장의 이러한 특별 강좌는 학생들에게 부자가 될 수 있는 법을 알려주어 학생들이 후에 사회에 나가서도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라는 마음과 단지 돈 많은 부자가 되어 나 혼자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아닌, 많은 돈으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며 살아가는 부자가 되자는 뜻에서 만들어졌다.

강릉영동대학교 사생들을 위한 이 강좌는 매주 월요일 저녁마다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시간과 장소는 각 학생들에게 미리 문자로 공지 될 예정이다. 강릉영동대학교 사생이거나 부자가 되는 방법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꾸준한 참여를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