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학 “tech+장학금”으로 학생들 부담감 덜어

 

한국 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 산학협력학회는 대학생(원)생, 전문대생이 등록금 고민 없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열중하도록 우량 중소, 중견기업으로 취업연계를 지원하여 대학생들의 이중고를 덜어주는 사업을 시작하였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대학 또는 기업(기 참여기업 외 기업도 가능)은 장학생 후보자-취업할 기업을 자체적으로 매칭 하여 신청공문과 함께 제출서류(지원신청서 8부, 13년1학기 등록금 납부고지서 사본 1부)를 한국 산학협력학회로 제출 하면 된다.

단순히 장학금만 지원하는 다른 장학단체와는 다른“tech+장학금”은 장학금지원과 단기 해외연수 특전, 그리고 입사 후 바로 투입 가능한 능력 향상을 위한 자율적 실무능력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현재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14. 2월 졸업예정인 국내 전문대학, 대학, 대학원 재학생 (신청제외 대상: 현재 재직자, 참여기업 대표이사의 직계 존비속에 해당하는 자)이다.

장학금지원은 최대1년 지원 ‘13년 1년 등록금(수업료+기성회비)전액’과 최소 6개월 지원 ‘13년2학기 등록금(수업료+기성회비)전액’으로 접수기간은 1년 지원 ‘13년 5.3일(금)까지이며, 6개월 지원 ’13년 6.28일(금)까지이다.

또한 실무능력향상 프로그램 지원은 장학생의 입사 전 실무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서 기업현장실습, 산학프로젝트 수행, 인턴십 프로그램, 외부전문교육기관 위탁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공통직무능력인 문제 해결능력 향상을 위해 팀 빌딩, 발표역량강화, 토론학습 등의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tech+최종 선발자 에게는 졸업년도 등록금 전액, 1인당 최대 200만 원의 실무능력향상 프로그램비가 지원되고 해외연수 특전 등의 지원과 장관명의의 장학증서 교부의 혜택을 받게 된다. 단, 타 장학금을 수령하여 등록금 수준을 초과하는 이중의 장학금 지원을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 차액만큼만 지원된다.

선발절차로는 대학과 기업에서 자체선발(장학생-기업)을 모집하여 조정위원회에서 장학생 최종 선발 및 장학증서를 수여하여 직무교육, 소양교육(13년 여름방학 예정)실시, 13년1/2학기 장학금지급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에 따라 대학생들은 대학교에서 배웠던 이론과 기술을 실무에 직접 활용함으로써 앞으로의 진로와 방향설정에 한 발짝 더 다가서며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이며 졸업예정자들의 취업과 등록금걱정 또한 덜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