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로 가는 취업 캠프

사진 출처 : 강릉영동대학교 홈페이지
사진 출처 : 강릉영동대학교 홈페이지

 2023112일부터 113일까지 12일로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주관, 강릉영동대학교 주최로 속초 롯데 리조트에서 취업컨설팅 전문가를 초청해 취업역량 강화 캠프를 진행되었다. 취업역량 강화 캠프에는 강릉영동대학교 재학생 40명이 참여하였으며 성공적 취업을 위한 자신감 함양과 취업 마인드 정립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해당 캠프 1일 차에는 친목 도모를 위한 Team Building 및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시작으로, MBTI 검사를 통해 각 학생들의 유형을 관찰과 자신의 보완점 찾기, 직업설계 및 직무분석 시간, 조직문화 이해 역할극, 취업 스트레스 해소 힐링 프로그램, 취업 마인드 함양 힐링 프로그램 그리고 CS교육 및 스피치 특강을 마지막으로 면접 시 필요한 외모와 인사. 태도에서부터 면접용 증명사진 같이 노하우 부분까지 꼼꼼하게 작은 것 하나까지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역량 강화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에 따르면 조별활동을 통해 취업에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앞으로의 취업 준비의 보탬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처럼 취업 캠프는 취업을 앞두고 있는 이들에게 부담감을 덜어주고 준비를 도움으로써 앞으로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매년 열리는 취업캠프를 통해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에게 더 도움이 되었으면 하길 바란다.

<수습기자 송지훈 songjihoon1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