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의 출발점부터 무한한 음악적 가능성까지, 실용음악예술과의 세계를 탐험하다

 최근 들어 k-컨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오늘은 k-pop의 기초를 이루고 있는 실용음악예술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강릉영동대학교 실용음악예술과는 단순히 음악을 배우는 과정을 넘어, 학생들에게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능력을 제공하여 산업의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은 다양한 음악 장르와 스타일을 탐험하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근대예술, 트로트, 오페라, 오페라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다뤄 자신만의 음악적 언어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용음악과의 핵심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 능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은 악기 연주, 작곡, 편곡, 녹음 기술, 공연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전적인 경험을 쌓아 나가며, 산업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용음악과는 학생들에게 최신 음동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미래의 음악 산업에서 성공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갖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공연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음악을 선보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무대 위에서의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예술적인 표현을 확장하고, 동시에 전문적인 실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실용음악과를 졸업 하고 나서의 진로로는 문화예술교육사, 음향 전문사, 무대예술 전문사, 큐베이스/프로툴 자격증, 생활 음악교육 지도사로 일할 수 있다평소 음악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강릉영동대학교 실용음악예술과에서 자신의 끼와 실력을 키워나가길 바란다.

                                           <정기자 최승경 petertop11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