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 운영

사진 출처 : 강릉시청 홈페이지
사진 출처 : 강릉시청 홈페이지

강릉시 일자리 지원센터에서 구직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을 20233월부터 11월까지 월 1~2회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만 운영했던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에서 구직자들에게 업체와 직접적으로 매칭을 해주고, 정확한 기업정보를 전달해 주는 등 이로 인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구직자들의 반응이 좋았기에 이번년도에는 기간을 더 늘려 진행하는 것이다. 강릉 일자리 지원센터에서는 강릉 시민들에게 더 효율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찾아가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장소는 강릉시 가족센터, 강릉 직업전문학교부설 요양보호사 교육원, 1동 주공 아파트, 강릉시 평생 학습관, 입암 3주공 아파트, 강릉 단오제 행사장, 경포 해수욕장, 강릉시 장애인 종합 복지관, 노인 종합 복지관, 강릉 정보 공업 고등학교에서 상담실이 운영된다. 또한 상담 내용으로는 일반 사업장과 정부 일자리에 대한 구직 상담과 취업 알선 및 매칭, 고용노동부 국민 취업 지원 제도 안내, 무료 노동법률 상담 등이 있다. 해당 상담 서비스에서는 단순하게 일자리를 구하기 위한 상담만을 운영하는 것이 아닌 무료 노동법률 상담을 통해 임금 및 퇴직금, 근로계약, 해고 및 징계문제, 휴일 및 휴가, 직장 내 갑질, 고용 산재 보험 분야, 노동조합 설립관련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기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상담이다.

다가오는 강릉 단오제 행사장에서도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이 운영이 될 예정이니, 취업을 앞두고 있는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도 일자리 상담실을 통해 취업에 관한 다양하고 이로운 정보들을 얻어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의 앞길의 탄탄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

<수습기자 백서연 qortjdu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