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도 즐기고 할인도 받고!

최근 강릉 난곡동에서 난 산불로 인해 관광지가 활성화된 강릉 지역은 큰 피해를 입었다. 다른 산불과는 달리 민가 지역에 많은 피해를 입힌 이 산불은 산림청 산불 대응 단계 3단계, 소방청 소방 대응 단계 3단계, 전국 소방동원령 2호를 발령할 정도로 큰 불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강릉은 관광산업이 잘 되어 있어 관광객을 필요로 하는 강릉 지역에서는 피해가 더 크게 느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해 강릉시는 강릉산불 이후 침체된 지역 상권 활력 회복을 위해 특별할인 이벤트 참여업소를 많이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릉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숙박업소부터 음식점, 카페 등 많은 업소들이 참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숙박업소는 대부분 20% 할인율을 가지고 음식점과 카페는 5~10% 할인율을 가진다. 총 참여업소는 120개소로, 숙박업 41곳과 음식업 79곳이 참여했다. 행사기간은 63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강릉시 홈페이지에서 참여업소 검색 또는 상가 입구에 부착된 지정표지판 확인 후 할인율 적용된 금액으로 계산하면 된다.

산불로 인해 생긴 침체된 강릉 지역 상권을 되살리기 위해 그리고 아직 강릉 지역 맛집과 여행을 위한 숙박을 즐기지 못한 분들에게 이번 이벤트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특히나,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기에 학생들에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정기자 김유림 df23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