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정식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설 수영장

동계올림픽 유산인 강릉아이스아레나 경기장을 활용한 강릉 아레나 수영장이 2361일에 새롭게 개관되었다.

아레나 수영장은 경영풀과 유아풀, 탈의실과 샤워실, 고객 편의 공간 등 강릉시민들의 여가 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경영풀은 길이 50m 8개 레인을 갖춰 강릉시 실내수영장 중에서는 규모가 가장 크다. 더불어, 현재 사용 중인 국민센터 수영장의 강습반을 아레나 수영장으로 옮겨 초··상급 등 총 3200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기존 국민센터 수영장은 초등생의 생존수영 강습과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이들이 아레나 수영장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1일 자유수영비는 성인 3500, 군인·청소년 2500, 경로·어린이 2000원으로 운영된다. 더 자세한 날짜와 시간은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강릉영동대학교에서 아레나 수영장까지 대중교통 수단인 버스를 통해서 이동하면 최소 40분이 걸린다. 학생들에게는 가깝지 않은 곳이라 가는 것이 부담될 수 있지만 강릉시 최대 규모를 가진 수영장인 만큼 주말에 가족들 혹은 친구들과 함께 들러 시원한 여름 보내길 추천한다.

<정기자 김유림 df23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