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관광 산업의 성장과 미래 전망

 

강릉영동대학교 관광경영전공과는 융복합 MICE 관광레저식음료 서비스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국제, 국가, 지역의 관광서비스 중간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현장 실무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성화 방향 및 운영방안에는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창조관광 직업인 육성, 강원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대학으로서의 위상 정립, 국제화 시대의 전문 관광인력 육성, 정보화사회에 적응력을 갖춘 관광 전문 인력 육성, 인성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인재 육성, 국제 교류를 통한 전문 관광 인력 육성이 있다. 강릉영동대학교 관광경영전공과의 학과 실습실은 멀티미디어 어학실, 특급호텔 수준의 최고급 시설을 갖춘 객실 실습실(양실, 한실), 특급호텔 수준의 레스토랑과 빠(Bar) 실습실, 특급호텔 수준의 프런트 데스크(Front Desk), 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 실습실, Barista 실습실이 있다.

관광경영전공과 졸업 후 취업할 수 있는 직업군에는 호텔리어, 여행 오퍼레이터, 투어플래너, 승무원(항공, 철도, 크루즈), 국내외 여행 가이드, 국외여행 인솔자, 문화 관광해설사, 관광행정 분야, 커피전문가(Barista), 주조사, 리조트 종사원, 외식산업 종사원, 컨벤션 분야, 2급 정 교사(관광 교사), 축제 및 공연·이벤트 분야, 편입 및 유학 등이 있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에는 졸업과 동시에 커피조리사 2, 웨딩플래너 3급 취득. 관광통역사, 국외여행 인솔자, 조주기능사, 호텔 관리사, 호텔경영사, 호텔 객실 관리사가 있다.

관광경영전공과는 관광 산업의 성장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학문 분야이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관광 산업의 동향과 전략을 이해하고, 기업의 경영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능력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관광경영전공과는 지속 가능한 관광과 혁신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관광 산업의 성장과 미래 전망에 대한 기회를 제공한다. 관광경영전공과를 선택한 학생들은 동적인 관광 산업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 정기자 황지영 jane1251@naver.com >

 

 

 

 

 

 

 

 

 

 

 

 

 

 

 

<사진출처 : 강릉영동대학교 학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