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학교 LINC 3.0 사업

사진출저 : 강릉영동대학교 LINC 3.0 홈페이지
사진출저 : 강릉영동대학교 LINC 3.0 홈페이지

LINC 3.0 사업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유명하고 인지도가 있는 대학들은 LINC 3.0 사업을 안 하는 대학을 찾기 힘들 정도로 대학교에서 굉장히 유명하고 유행하는 사업이다. 우선 LINC 3.0 사업은 교육부가 총괄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전담 기관으로 하는 사업으로 해당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3+3년간 연간 40억 내외의 예산(사업별 사업금액 차등)을 지원받아 지역 산업과 지역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창출, 확산하여 산업체의 수요에 부응하는 인재 양성과 기술혁신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및 상생발전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위 사업에 강릉영동대학교 또한 선정되어 참여하고 있으며 강릉영동대학교 LINC 3.0 사업의 비전은 실무중심 인재 양성을 통한 산학 공생 선도대학이고 목표는 산학일체 교육시스템 내재화로 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이다. 또한 사업 기간은 2022~2027, 총사업비 66억 원이다.

참여학과는 강릉영동대학교 모든 학과라서 강릉영동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모두에게 해당되며 주요한 프로그램의 종류는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로는 LINC 3.0 사업 산학연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며 그 속에 채용 연계형 주문식 교육, 현장실습, 창의적 종합 설계, 산학연계 교육, 취업 심화 과정, 나노 학위 과정이 있으며 두 번째로는 LINC 3.0 산업체 지원 프로그램이고 그 속에는 산학 공동 기술 개발 과제, 애로 기술 및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공용장비 활용, 재직자 교육이 있다.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다양한 사업체와 연계하여 다양한 사업들이 이루어지고 연계가 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실무 경험을 쌓으며 현장 경험을 할 수 있어 아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자세한 사업 일정 또는 계획 등은 강릉영동대학교 LINC 3.0 사업 홈페이지 공지사항 페이지에 공지가 이루어지며 강릉영동대학교 본관 1층에 LINC 3.0 사업단 본부가 있어 문의하면 편하게 문의하고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실무 경험과 스펙을 원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한번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수습기자 사공성 rhdtjd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