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GTQ 자격증

단기간에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더더욱 이 자격증이 쉽다면? 또한 유용하다면 그 누가 이 자격증을 거부할 수 있을까? 오늘은 거부할 수 없는 자격증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GTQ 자격증이다. GTQ 자격증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증 시험이다. 이 시험은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증이다.

원래 이 자격증은 디자인 전공자들만이 취득하는 자격증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요즘은 꼭 디자인 전공자 뿐만이 아니라 다른 계열의 일반 전공 대학생들도 많이 취득하고 있다.

그 이유로는 대외 활동 시에 자신의 디자인 능력을 어필 가능하며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빠르게 취득이 가능하기 가능한 장점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GTQ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고 있다.

GTQ 자격증은 총 1, 2, 3급으로 나뉜다. 하지만 3급은 민간 자격증이기 때문에 취업을 위한 용도로 GTQ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라면 3급이 아니라 1급이나 2급으로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잡는 것이 좋을 것이다.

먼저 1급은 총 4문항으로 실무작업형 90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2급 또한 1급과 똑같이 4문항이며 실무작업형 총 9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민간 자격증인 3급은 1, 2급과 다르게 3문항이며 실무작업형 총 6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합격 결정 기준은 1급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며 2급과 3급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얻어야 합격이 가능하다.

또한 응시료가 급수에 따라 달라진다. 1급은 28,000원이며 2급은 19,000, 3급은 12,000원이다.

다가오는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라면 GTQ 자격증은 어떨까? 겨울방항을 놀고먹으며 의미 없게 보내기 보다 자격증을 취득하여 의미 있는 기간으로 보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