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만의 특별한 행사 장소!

강원 유니크베뉴 선정 장소 - 국립산악박물관
강원 유니크베뉴 선정 장소 - 국립산악박물관

강원도 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강원도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의 특성과 독특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 장소인 강원 유니크 베뉴’ 10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여기서 MICE(마이스)는 국제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 및 이벤트(Exhibition&Event)를 의미하고, 유니크 베뉴는 유니크(unique:독특한)와 베뉴(venue:장소)의 합성어로서 지역 고유의 문화나 특별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행사 장소를 의미한다.

강원도 관광재단은 도내 시·군의 유니크 베뉴 후보지 13개소를 추천받아 인프라, 차별성, 접근성, 마케팅 등의 평가지표를 검토하고 학계와 마이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서류와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10곳은 하슬라 아트월드, DMZ 박물관, 무릉별유천지, 국립산악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 인제 스피디움, 로미지안 가든, 삼탄아트마인, 남이섬, 365세이프타운이다. 또한 재단은 10개 유니크 베뉴에 대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국내·외 마이스 시장을 겨냥해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그리고 내년 2023년부터는 선정된 유니크베뉴에서 행사를 하거나 연계하여 이용 시 지원해 주는 등 활성화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강원지역의 이색 행사 장소인 유니크베뉴는 지역의 독특한 콘텐츠와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일컬으며 현재 서울, 부산, 인천, 대전, 경남 등 대부분의 시도에서 별도로 선정하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코리아 유니크베뉴 39곳을 선정하여 국내외로 홍보하고 있다.

아직 강원의 매력을 느껴보지 못한 분들은 이 점을 참고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이다.

<수습기자 김유림 df23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