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신기업 화웨이와 협약식

5G 초고속 무선인터넷망 설치 사업

글로벌 통신기업 화웨이와 협약식

강릉영동대학교는 지난 1128() 14시에 본관 스마트 콘퍼런스룸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강원 강릉영동대학교 (총장 이상철)은 글로벌 통신기업 화웨이와 협약식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5G 초고속 무선인터넷망 설치 사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은 학교 관계자, 강릉영동대학교 총장과 화웨이 부회장 이외에 주요 인사들도 참석하여 더 글로벌한 발전 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강릉영동대학교 내부에 설치될 장비 전달식을 가지며 본 대학의 초고속 무선인터넷망 구축에 쓰게 될 최첨단 와이파이 기기 Air Engine 205, AP-Controller, Fire-Wall, Fire-Switch이다.

이 장비는 차세대 무선랜 IEEE 802.11ac 규격에 1Gbps 이상, 5GHz 성능으로 대학본부 건물을 비롯해 모든 강의실과 실습실, 학생 밀집 실내외 공간 곳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 디지털 사업은 3억여 원 규모의 사업이며 교육기관에 쓰여 학생들의 편의와 최고의 디지털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마지막으로 이상철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강릉영동대학교의 정부 재정 지원 사업 선정과 첨단 교육 환경 조성으로 4차 산업혁명과 엔데믹을 통한 디지털 대전환에 앞서갈 수 있는 기회를 화웨이가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화웨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관계자는 "교육기관이 먼저 최고의 첨단 교육 환경 조성을 의뢰 준 것에 감사하며 이번 사업으로 더 발전할 강릉영동대학교의 모습과 상호 파트너십이 기대된다"라고 화답하며 협약식을 끝냈다.

 

정기자 황단비

<ghkdeksql05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