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학교 뷰티미용과>

더 넓은 뷰티 세계를 찾아서

강릉영동대학교 뷰티미용과는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최초로 개설된 토털 미용 전문학과로 미용 예술과 관련된 폭넓은 지식 습득을 통하여, 현대사회에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유능한 미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예술적 창의력을 길러 앞선 미적 감각을 발휘하도록 교육한다. 뷰티미용과는 미용 실무와 현장 직무 위주로 교육과정이 이루어져 있으며, 기본에 충실한 전문기능인 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학교 수업을 중심으로 실무를 탄탄하게 다지고 국내 외 미용대회에 출전하여 대상과 금상 은상 등 상을 수상하면서 미용인으로서 긍지와 자신감 키우고, 전공에서 현장으로 열정과 경력을 키우고 있다. 학교생활은 수업 외에도 전공동아리 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해 미용 인성과 협업, 소통을 배우고, 나아가 미용 리더의 자세를 연마하고 있다. 취업은 국내 유수의 미용 브랜드 등 산학협력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장실습과 현장 견학 등을 통해 미용 현장을 익히고 실무역량으로 취업 성공으로 연결된다.

강릉영동대학교 뷰티미용과가 추구하는 교육 방향은 현대인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하여 기술적 교육뿐 아니라 건강한 정신과 마음을 위한 웰니스적 개념을 이해하는 전문가로의 양성이다.

강릉영동대학교 뷰티미용과와 화사한 뷰티 어겐은 상호 발전과 우의를 증진하고 나아가 글로벌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과 강릉지역사회 및 대학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및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해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화사한 뷰티 어겐 관계자는 "체계적인 K 웰니스 뷰티를 커리큘럼으로 정리하여 뷰티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현장형 맞춤 교육을 실시하여 강릉영동대 뷰티미용학과와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하는데 선두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정기자 황단비 ghkdeksql0507@naver.com >